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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 App/Basic & Document

[공식문서] 첫 번째 앱 빌드하기

* 해당 글은 안드로이드 디벨로퍼의 공식 문서를 개인적으로 정리하는 용도입니다.

 

첫 앱 빌드  |  Android 기본 사항  |  Android Developers

첫 앱 빌드 이 섹션에서는 간단한 Android 앱의 빌드 방법을 설명합니다. 먼저 Android 스튜디오로 'Hello, World!'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. 그런 다음, 사용자 입력을 가져와 앱

developer.android.com

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시작하기 앞서, 안드로이드 앱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두 가지 컨셉이 있습니다.

여러 진입점(Entry points) 제공

안드로이드 앱은 개별 호출이 가능한 컴포넌트의 조합입니다.
컴포넌트의 예로는 UI를 제공하는 Activity가 있습니다.

"Main" Activity는 사용자가 앱 아이콘을 탭했을 때 시작합니다.
뿐만 아니라, 알림이나 다른 앱에서 Activity로 사용자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.

WorkManager와 같은 다른 컴포넌트들은 앱이 UI 없이 백그라운드 태스크를 수행하도록 도와줍니다.

다른 앱 컴포넌트에 대해 알고 싶다면,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components/fundamentals를 참고해주세요.

다양한 디바이스에 맞게 변경

안드로이드는 장치마다 다른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, 화면 크기에 따라 다른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시스템 내부적으로 현재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에 따라 사용할 레이아웃을 결정합니다.

카메라와 같은 하드웨어가 필요한 경우 런타임에 해당 하드웨어가 있는지 쿼리하고, 없으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
앱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지정하여, 구글 플레이에서 특정 하드웨어가 없는 장치는 앱을 설치할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단계별 가이드를 참고하고 싶다면,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courses/android-basics-kotlin/course를 참고해주세요.